09. 6. 3.

UAW, 2015년까지 無파업 선언 :: 네이버 뉴스

UAW, 2015년까지 無파업 선언 :: 네이버 뉴스

많은 사람들이 미국과 전세계의 경제문제에 대해서 언급하는 해석중에 음모론에 대한 가장 큰 비판은, 그렇다면 왜? 미국은 자국의 경제를 몰락시키려 하는가?라는 것이다. 사실 이 질문에 대한 답은 간단하지 않지만, 그 답에 대한 힌트를 굳이 얘기하자면, 이 기사와 같다.

즉, 어려워진 회사와 경제를 위해 노조의 고통분담을 이끌어내고, 이를 통해 변화된 환경과 통제를 통해, 노동자와 시민을 옥죄면서, 실질적으로 그들 자신의 권력과 권한은 더욱 확장하는 것을 말한다. 예를 들자면 911테러이후 미국에서 실시된 테러방지법과 같이, 테러분자 색출이라는 명분아래, 시민에 대한 통제를 강화하는 것이다.

이 것은 이미 한국에서도 반공주의와 함께, 독재자가 있었던 시절에 가장 자주 활용하던 방법이다. 미국의 경우에 있어서는 그 상황이 주적국이 없는 관계로 테러로 전환되었지만, 근본적인 접근방식은 동일하다. 그래서 REX84라는 법도 만들어지게 되어, 미국 전국에 약 600개의 포로수용소가 건립되는 법안이 통과할 수가 있는 것이다. 근데 뭐하러 이런 걸 만들어야 할까?

미국시민에 대한 통제가 강화된다는 것이, 독재정권을 의미하지 않는다. 그러나 독재적인 경제권력은 가능할 수 있다. 정치적 통제를 위해, 반공과 반테러리즘을 강조한다면, 경제적 통제를 위해서는 공황을 강조하면 된다. 반공과 반테러리즘은 피부에 와닿는 먹고 사는 문제와 거리가 있지만, 공황과 경제는 바로 내일 아침에 먹을 양식과 직접적 관련이 있다.

결과적으로 경제적 통제가 더욱 효과적이며, 그 통제를 통해서 경제권력의 독재,전제사회화는 강화될 수 있다. 현재 GM노조 처럼, 그 협약이 2015년까지 한시적이며, 그 이후 해제 된다면 다행이지만, 반테러리즘법 처럼 법제화 되어 시민을 통제할 경우는, 그 법이 수정,폐기 되지 않는 한, 한번 입법화 하면 영구지속이 가능하다. 그리고 그 법에 의해 사회 시스템은 변화가 된다.

그 법에 대해 국회가 바꿀 것이라 생각하는가? 당연히 아닐 것이라고 본다.

그러므로 현재의 공황에 가까운 상황은 앞으로도 이와 유사한 형태의 협약과 법률들을 만들어낼 가능성이 높다. 그리고 그 통제 끝에는 그들이 말하는 New World Order가 기다리고 있다.

만약 당신이 돈에 집착을 한다면, 당신은 결코 이 새로운 질서로 부터 자유로워질 수가 없다. 이 것은 거대한 시나리오이며, 그 시나리오는 지금도 한챕터, 한챕터 넘어가고 있기 때문이다. 우리의 힘은 그 것과 대적하기에는 너무 미약하다.

그러나 한 사람,한 사람, 진실을 볼 수 있는 눈을 가진 사람들이 늘어난다면, 우리는 그 세계질서에 대적할 수 있는 힘을 바로 나 자신, 내 안에서 부터, 전 세계, 우주까지 확장하여 발휘할 수 있다.

그리고 나는 그 것을 믿는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