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9. 3. 5.

세상을 보는 다른 눈 "뷰스앤뉴스"

세상을 보는 다른 눈 "뷰스앤뉴스": "'지금 '좀비의 저주'가 세계를 망치고 있다'"

현재 상황을 적절한 비유로 분석한 좋은 기사다. 그 좀비들 때문에 지금 세계경제를 말아먹고 있다. 이 기사는 다 좋은데, 어쩌자는 결론이 없다. 좀비를 사냥하자는 건가, 부활하자는 건가.

결국 오바마의 현 정책은 미국정부의 부실을 더 강화하고 있다. 즉 국유화에도 언급했듯이, 시장을 살릴 것이냐, 정부를 살릴 것이냐에 있어서, 시장을 살리고 있다. 이유는 단 하나다, 효과가 빠르기 때문이다. 시장을 내버려두면, 자체 정화가 되겠지만, 죽어가는 좀비를 살려내면, 그 좀비는 다시 움직이지만, 그에 의한 시장은 이전보다 더 왜곡된 시장이 될 확률이 높다. 결국 정부가 억지로 막는 셈인데, 이러한 상황이 지속되면, 정부로써도 디폴트 선언을 할수 밖에 없는 상황에 올 수 있다. 아무리 미국이라도.

위의 논리를 근거로 바라본다면, 미국의 공황은 아직 시작도 안했다. 단기간적으로 반짝하는 효과를 2~3년은 볼 수 있겠지만, 그 이후에 근본적인 쓰나미가 덮칠 가능성은 더욱 높아진다.

미국에선 어떤 일이?
http://blog.naver.com/egg2rock/110043288682

그런 쓰나미와 같은 상황이 벌어지면, 위와 같은 일이 준비중인 이유가 결코 근거가 없지 않음을 추정할 수 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