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 바른언론 빠른뉴스: "이상득 '한일, 새미래 향해 노력해야"
우선 친일파에 대한 개념을 조금 바꿔야할 필요가 있다. 한일합병은 왜 일어났는가? 내선일체를 주장한 이유는 무엇일까? 대동아 공영권을 주장한 그거는 무엇인가? 이런 모든 일련의 음모적 일본사는 왜 일본천황의 도서관에서 공개되지 않는가?
이 이야기의 모든 핵심은 일본이 한국과 다른민족이 아니라는데에 있다. 기본적으로 한국과 일본은 그 뿌리가 같다. 문제는 누가 원류냐의 싸움이다. 이러한 분쟁은 사실 조선시대에 갈등이 본격화되었다. 조선시대의 사대주의는 사실 한민족 역사에 있어서 가장 우울한 암흑기이기도 하다.
청나라가 중국을 다 통일하고도, 왜 한국은 접수하지 않았을까? 일본은 왜 조선을 침고했을까? 이 모든 비밀은 삼국시대의 민족과 개별국가들의 흥망과 밀접한 관계를 가지고 있다.
만약 위와 같은 언급들이 사실이라면, 친일파의 의미는 무엇인가? 물론 친일파라는 개념에도 많은 음모적 견해와 개념들이 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다음기회에 다루기로 하자.
이상득이 일본에서 이런 발언들을 했다는 것은 꽤 흥미롭다. 그가 뭔가를 알고 있다는 거다. 그러므로 이재오의 행보만큼 이상득의 행보도 주목해야 한다. 같은 MB계이지만 둘은 그 배후세력이 전혀 틀릴 수 있다.
조만간 피아식별이 분명해 지겠지.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