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9. 3. 18.

도마뱀붙이 발바닥 원리 이용한 신개념 접착제 개발 - First-Class경제신문 파

도마뱀붙이 발바닥 원리 이용한 신개념 접착제 개발 - First-Class경제신문 파

북한의 과학에 대해 얘기했는데, 한국의 과학도 사실 만만치 않다. 북한의 원천기술과 한국의 실용기술이 만난다면 그 시너지는 대단할 것 같다.

위의 기술은 굉장히 파급력이 클 것 같다. 기술적으로나 경제적으로나. 반 영구적인 접착기술로 앞으로 접착제 뿐 아니라 나사와 볼트가 사라질 수도 있다. 1*1 cm에 2Kg이라니.. 이 정도면 엔진 기계부품으로 사용될 수 있을 정도의 대단한 접착력인 듯.

인성, 인권, 자유, 아름다운 미래를 여는 신문! (주)대기원시보

인성, 인권, 자유, 아름다운 미래를 여는 신문! (주)대기원시보: "中공안국장 3천명, 北京서 긴급훈련"

중국이 내분에 바짝 쫄았다. 역사적으로 중국은 중앙정부가 부패할 때 마다, 농민반란이 일어났다. 지금의 중국 공산당 역시 썩은내가 가득하다. 엄청난 수의 농민공들이 사회에 불만을 가지고 있는 상황이다. 그러니 쫄 수 밖에, 삼국지에도 나오는 황건적의 난을 보라, 누구 하나 함부로 건들지 못했다. 결국 파룬궁에 대해서도 그렇게 난리를 치는 이유도 마찬가지의 맥락으로 볼 수 있다.

공안요원 3000명의 특수훈련은 그런 맥락에서 중국내부적으로 이상 징후가 곳곳에서 발생하고 있다는 반증이다.

점점 흥미로워 진다. 중국.

[통신원 수첩]日 승리 뒤엔 미국이 있다? : 야후! 미디어 - 세상을 만나�

[통신원 수첩]日 승리 뒤엔 미국이 있다? : 야후! 미디어 - 세상을 만나�

ㅎㅎㅎ 이 것도 음모론을 붙여야 하는지 모르겠다. 결국 돈의 문제라는 얘기.

사실 이번 시합 너무 냄새나지 않나? 돈이 있는 곳엔 그들이 있고, 그렇다면 메이저리그도 당연히 자유로울리 없다. 박찬호가 메이저리그에 진출한 해는 우리나라가 WTO에 가입해서 금융시장을 개방한 해와 그리 멀지 않기도 하다. 그러고 보니..

여기까지는 생각해보지 않았는데, 한번 검토해 볼만한 문제다.

근데 의외로 우리나라가 우승할 가능성도 높다. 만약 이 것이 그들의 시나리오대로라면, 이것 참 우습군.

믿을 수 있는 인터넷 언론 CNBNEWS

믿을 수 있는 인터넷 언론 CNBNEWS: "공성진 “이재오 ‘대북특사’ 파견시 잘할 것”"

오호.. 아재오 대북특사론이라.. 이거 충분히 말 된다.

예전에 이재오가 '그들'과 관련이 높을 것이라 봤는데, 대북특사로 보내자는 의견들이 나오고 있다. 그렇다면, 이재오가 한국에서 시작할 일은 북한과 '그들'의 협상채널일 가능성이 높다.

이 것은 북한도 기다리고 있는 일이고, 보즈워스 특사로는 해결할 수 없는 일들을 해결할 수 있는 여지가 충분히 있다. 이 정보 상황을 주시하고 추적해 볼 필요가 있다.

데일리 서프라이즈

데일리 서프라이즈: "신동아 미네르바 결국 가짜...30대男 K씨 “난 아니다” 실토"

완전히 쇼를 하는구나, 처음엔 KOTRA의 권씨라 했다가 30대 남자 K씨라 했다가, 이젠 또 뭐가 나올려나? 담담당당(권씨)라는 아고라 닉도 사기치고 있드니만, 이 30대 K씨는 또 뭔가. 아고라 readme는 또 뭔가?

이거 조직적으로 움직고 있는 놈들이라고 볼 수 밖에 없다. 사실 이 놈들이 미네르바일 확률이 높다. 오히려 신동아가 면죄부를 주고 있구나.

신동아 같은 싸이비 음모 잡지는 당장 폐간되어야 한다.

▒▒▒▒▒ 자주민보 ▒▒▒▒▒#

▒▒▒▒▒ 자주민보 ▒▒▒▒▒#: "추진체 불꽃부터가 특이한 북한의 로켓추진체 불꽃부터가 특이한 북한의 로켓"

북한, 분명히 재평가가 필요하다. 좌우가 아니라 진실을 있는 그대로 볼 수 있어야 한다. 앞으로 세게정세에 있어서도 북한의 위치는 매우 중요하다. 미국이 북한을 함부로 못하대에는 다 이유가 있다.

이 기사는 북한의 로켓기술에 대한 고찰이다. 이 기사에 따르면 북한의 로켓기술은 세계최고 수준이다. 우리가 너무 미국적인 문명과 기술에만 경도되어있는 것은 아닌지 반성해 봐야 한다.

북한, 볼 수록 신기한 곳이다.

09. 3. 16.

서울경제 : 골드만삭스·모건스탠리… 美금융시장 '투톱' 부활

서울경제 : 골드만삭스·모건스탠리… 美금융시장 '투톱' 부활: "골드만삭스·모건스탠리… 美금융시장 '투톱'"

흠.. 대공황시절과 별로 다를 게 없는 전략이로군, 아마도 FRB에 가입하지 않은 지방은행을 중심으로 흡수를 하겠지, 대부분의 비 유태계 자본들과 함께, 결국엔 몇개의 거대한 금융회사로 통합될 가능성이 높다. 어제발 씨티은행 아시아 브랜치의 한국 정부인수도 같은 맥락선상에 있을 수 있다. 한국이 어떤 역할을 담당해야 하는 지를 보여주는 좋은 예다.

정부 ‘씨티銀 인수’ 물밑작업 - First-Class경제신문 파이낸셜뉴스

정부 ‘씨티銀 인수’ 물밑작업 - First-Class경제신문 파이낸셜뉴스: "정부 ‘씨티銀 인수’ 물밑작업"

오호! 이거 재미있어 진다. 이렇게도 풀릴수가 있구나. 이건 전혀 예측하지 못했다.
충분히 가능성 있는 이야기다.

어쩌면 리만인수가 어느 정도 그들과 얘기가 되어 있었던 것인지도 모른다. 그러나 리만이 파산하게 되면서, 다른 옵션을 걸었을 수도 있다.

좀 더 두고 보자.